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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증권금융은 금융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소비자 관점에서 제도 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.
2018
- 인터넷뱅킹 보안서비스(단말기지정, 해외IP차단, 피싱파밍방지 등) 보완(3월)
- 연체차주 지원을 위한 대출 연체가산금리 인하(4월)
- 개인대출고객의 기한의 이익 상실시 채무변제순서 선택권 부여(4월)
- 일반담보대출 담보증권 권리처리 안내(SMS)서비스 개시(4월)
- 시각장애인을 위한 인터넷뱅킹 웹접근성 강화(5월)
- 우리사주취득자금대출 통지 문자내용 개선(6월)
- 대고객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SMS 안내 도입(7월)
- 우리사주담보대출 사고방지를 위한 시스템 강화(8월)
- 우리사주 배당정보 조회 화면 신설(9월)
- 거치식·적립식 수신상품 중도해지이율 개선(10월)
-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문진제도 도입(12월)
2017
- 금융소비자정보포털 구축(10월)
-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도입(8월)
-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 시행(8월)
- 상시근로자수 50인 미만 주식회사의 우리사주업무 지원(7월)
- 영업부서 금융소비자보호 교육 실시(6월)
- 우리사주취득자금대출 조합원 대출한도 확대(3월)
- 우리사주취득자금대출 조합원 만기연장 기간 확대(3월)
- 담보가액 부족 우리사주취득자금대출 제한적 만기연장 허용(3월)
2016
- 대출계약 철회권 도입(12월)
- 우리사주취득자금대출 거래약정서(개인용) 개정(12월)
• 합병, 분할시 신설, 존속법인으로의 근로관계 승계 및 조합가입자격 인정시 기한의 이익 상실 예외 인정
-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서비스 참가(7월)
- 금융소비자의 알권리 보호를 위한 상품설명서 신설(6월)
- 개인(신용)정보조회 시스템 신설(3월)
2015
- 착오송금 사전예방 및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방지를 위한 지연이체서비스 시행(12월)
- 금융사기 방지를 위한 장기미사용계좌 거래중지제도 도입, 보안카드 이용자의 사고예방 강화 등(9월)
- 매도서비스 수수료율 인하(8월)
- 금융계좌 피해신고를 위한 코스콤 통합(24·365) 콜센터 참여(7월)
- 금감원 ‘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척결 특별대책’에 따른 신속지급정지제도 시행(7월)
- 대포통장 근절 대책에 따른 은행연합회 정보공유시스템 참가(4월)
- 금융소비자 권익 제고를 위한 대출 연체이자율 인하(4월)
2014
- 신입금계좌지정서비스 시행(12월)
- 개인정보보호 종합 대책의 일환으로 금융권 통합 두낫콜 실시(9월)
2013
-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미인출담보증권 관리 시스템 구축(6월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