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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 권리 안내문

개인(신용)정보 수집·이용·제공·조회에 대한 고객 권리 안내문

1.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
고객의 개인(신용)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목적을 위하여만 수집ㆍ이용 및 제공됩니다. 필수적 정보에 대한 수집ㆍ이용 및 제공은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필수적이므로, 위 사항에 동의하셔야만 [(금융)거래]관계의 설정 및 유지가 가능합니다. 반면 선택적 정보에 대한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하여는 거부하실 수 있으며, 다만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[(금융)거래]조건 등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2. 고객 개인(신용)정보의 제공 및 마케팅 활용 중단 신청
  1. 가. 고객은 가입 신청 시 동의한 본인 개인(신용)정보의 제3자 제공 또는 귀사의 [금융상품(서비스)] 소개 등 영업목적의 사용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 [당사]에 제공·활용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.(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,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)
    다만,
    •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*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,
    • ②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,
    • ③ 개인(신용)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공ㆍ활용 중단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.
    *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행한 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는 철회할 수 없습니다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제1항 단서)
  2. 나. 본인 개인(신용)정보의 제공·활용 중단을 원하시는 고객은 아래의 매체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        - 신청방법
    • • 서면접수(당사 전 영업점)
    • • 인터넷접수(www.ksfc.co.kr, ebank.ksfc.co.kr, esop.ksfc.co.kr)
    • • 모바일(앱)접수(증권금융뱅킹Plus)
    • • 전화접수(콜센터 : 국번없이 1544-8333)
  3. 다.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당사의 신용정보관리·보호인/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금융감독원(금융민원실)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        - 연락처
    • ∎ 당사 신용정보/개인정보 보호담당자 : 콜센터 1544-8333,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0, 홈페이지 www.ksfc.co.kr
    • ∎ 금융감독원 : 금융민원실 (국번없이)1332,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38
3. 고객 개인(신용)정보의 열람·정정·삭제 요구권
  1. 가.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,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업 감독규정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.동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당사 홈페이지(www.ksfc.co.kr)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(www.fss.or.kr)에 게시되어 있습니다.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연락중지청구권의 경우 두낫콜 홈페이지(www.donotcall.or.kr)에서, 그 밖의 권리는 당사 인터넷뱅킹(홈페이지, 모바일 포함) 또는 각 영업점 앞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• 개인신용정보 이용·제공사실 조회 요청권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) : 당사가 내부경영관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반복적인 업무위탁을 위해 제공하는 경우 등을 제외하고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 중인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권리
    • • 개인신용정보 이용·제공 사실 통보 요구권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) : 당사가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이용·제공한 경우 매 1년마다 이용·제공현황을 통보해줄 것을 당사 인터넷뱅킹(홈페이지, 모바일 포함) 또는 각 영업점 앞으로 요청하여 요구할 수 있는 권리
      ※ 통보 요구 시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• 연락중지 청구권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제2항) : 원치 않는 마케팅 목적의 연락(휴대폰 전화 또는 문자메세지)을 거부할 수 있는 권리
    • • 개인(신용)정보 열람 및 오류정보의 정정ㆍ삭제 요구권(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및 제36조,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) : 당사에 본인의 개인(신용)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및 자신의 개인(신용)정보를 열람한 후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(신용)정보에 대하여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
    • • 개인신용정보 삭제 요구권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의3조) : 당사와의 금융거래 종료 후 법령에서 정한 기간이 경과시 당사가 보유한 본인 정보의 파기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
  2. 나. 고객은 본인 개인(신용)정보를 개인신용평가회사(마이크레딧, 크레딧뱅크, 사이렌24, 올크레딧 등)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각 개인신용평가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    • • 마이크레딧 (나이스평가정보) : ☎ 1588-2486 인터넷 www.mycredit.co.kr
    • • 크레딧뱅크 (나이스평가정보) : ☎ 1600-1533 인터넷 www.creditbank.co.kr
    • • 사이렌24 (서울신용평가정보) : ☎ 1577-1006 인터넷 www.siren24.com
    • • 올크레딧 (코리아크레딧뷰로) : ☎ 02-708-1000 인터넷 www.allcredit.co.kr
4. 개인(신용)정보 유출 시 피해보상
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(신용)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