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1세기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실현하는 사회 속에서 인정 받는 한국증권금융에서 알려드립니다.
제목
보이스피싱 등 피해 예방 제도 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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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분 | 공통 |
내용
항상 저희 한국증권금융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 보이스피싱 등 피해 예방에 활용 가능한 서비스를 안내드리오니,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※ 유의사항 - 모든 서비스는 장단점과 한계가 있사오니, 각 서비스 등록/신청/해지 시에는 서비스별 주의사항 등을 숙지하신 뒤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 -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업무처리 하시는 경우에는 방문하시려는 금융기관을 통해 업무처리 가능 여부 및 업무처리에 필요한 신분증·서류 등을 미리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.
1. 개인정보 노출자 사고예방 시스템 등록 - 금융감독원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(https://pd.fss.or.kr)을 통해 등록 (은행 방문을 통한 등록도 가능) - 개인정보 노출자로 등록되는 경우 일부 금융거래 제한(상세 내용은 이용중인 금융기관에 문의)
2. 휴대폰 개통여부 확인 및 무단 개통 방지 신청 - 명의도용방지서비스(엠세이퍼(www.msafer.or.kr))에서 가입사실 현황조회 서비스 및 가입제한 서비스 이용 가능
3.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- 금융회사*에 내방하여 서비스 신청 시 신청인의 신규 여신성 금융거래가 사전 차단 * 은행, 저축은행, 상호금융(농협·수협·새마을금고·신협·산림조합), 우체국 限
4.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 -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 인포(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), 은행 인터넷·모바일뱅킹, 거래중인 금융회사 영업점(당사 및 증권사 제외)을 통해 신청 가능 - 신청 시 신청인의 수시입출식 계좌 비대면 개설을 사전 차단 * 적용대상 금융기관 : 은행, 저축은행, 농협·수협·새마을금고·신협·산림조합, 우체국
5. 당사 보안서비스 이용 - 단말기지정서비스(이용폰지정서비스), 안심이체SMS통지서비스, 입금계좌지정서비스, 지연이체서비스, 해외IP차단서비스, 개인화이미지 이용 가능
감사합니다.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