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금융소비자보호 조직도

한국증권금융은 금융소비자 권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,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상품개발·판매·판매후
단계별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체계, 민원(VOC) 처리 프로세스 등을 구축·운영하고 있습니다.

금융소비자보호 조직도
  1. ①  회사의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내부통제체계 구축 및 운영에 관한 기본방침을 정하며,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내부통제에 영향을 미치는 경영전략 및 정책을 승인합니다.
  2. ②  회사의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경영방향 및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의 적정성·준수실태에 대한 점검·조치 결과를 조정·의결하는 등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관련 원활한 의사결정을 위한 역할을 수행합니다. (위원장 : 대표이사)
  3. ③  회사의 금융소비자보호와 관련한 내부통제체계를 구축·운영하고, 임직원 등이 금융소비자보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관리·감독합니다.
  4. ④  회사의 금융소비자보호 업무를 총괄하는 임원으로, 금융소비자의 권익이 침해되거나 침해될 우려가 있는 경우 관련 사항을 대표이사에게 보고합니다.
  5. ⑤  회사의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내부통제 업무를 금융상품 개발·판매 업무로부터 독립하여 수행할 수 있도록 금융소비자 총괄 기관을 대표이사 직속으로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. 금융소비자보호 총괄기관은 회사 전체의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경영방향 수립, 제도 개선, 모니터링, 민원예방 및 민원 관련 분쟁 조정 등의 역할을 수행합니다.